홈 > 미디어센터 > 불교뉴스/지방
 
제목 조계종부산聯, 조계종부산연합회 회장상 및 부산시장상 시상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21-01-18
첨부파일 조회수 62

회장상 안병성 부산복지건강국장
시장상 단체부문 내원청소년단·개인 백승완 부산보훈병원 병원장

대한불교조계종부산연합회(이하 조계종부산연합회)가 성도재일 기념 승보공양법회 회장상 및 시장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규모 법회를 취소하고 찾아가는 승보공양으로 진행한 뒤 시상식을 별도로 마련해 부산 시민의 안정과 건강을 위해 힘쓰는 노고를 치하했다.

조계종부산연합회(회장 원허)는 제10회 성도재일기념 찾아가는 승보공양 시상식을 113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개최했다.

조계종부산연합회 회장상을  수상한 안병선 부산시 복지건강국장
조계종부산연합회 회장상을 수상한 안병선 부산시 복지건강국장

코로나 19 방역을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은 진행됐으며 13일에는 부산시청에서 조계종부산연합회 회장상을 시상했다. 수상은 안병선 부산시 복지건강국장이 받았다. 조계종부산연합회는 부산 시민과 불자들을 대표해 코로나19 최전선에서 보살행을 실천한 노고에 감사함을 표한다고 말했다.

부산광역시장상 시상식은 16일 혜원정사에서 개최됐다. 수상자는 단체부문 재단법인 내원청소년단이며 개인부문은 백승완 부산보훈병원장이 수상했다.

부산광역시장상  단체부문을 수상한  재단법인 내원청소년단
부산광역시장상 단체부문을 수상한 재단법인 내원청소년단
부산광역시장상 개인부문을 수상한 백승완 부산보훈병원장
부산광역시장상 개인부문을 수상한 백승완 부산보훈병원장

재단법인 내원청소년단은 청소년 복지와 보호를 주된 사업으로 운영하며 지난 5년 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았다. 조계종부산연합회는 전 분야에 걸쳐 탁월한 성과를 거두며 청소년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이바지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개인부문을 수상한 백승완 부산보훈병원장은 지역사회 및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을 치료하고 후원해왔다. 아울러 임종을 앞둔 환자에게 인간의 존엄한 삶을 마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호스피스 완화의료 교육과 전문가 양성에도 매진해 타의 모범이 됐다.

한편, 조계종부산연합회 10회 성도재일 기념 승보공양대법회는 성도재일 당일인 120일오전 1130분과 오후 8BTN불교TV에서 특집방송으로 방영되며, 212일 오후 730분 설특집 다큐멘터리 아름다운 인연 찾아가는 승보공양(가제)’로 시청할 수 있다.

통도사, 양산 지역민 위한 성금 2000만원 전달
금산사, 국보 미륵전 홍보 애니메이션 공개